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들 숨지게 한 뒤 "잘 있지?"…'위장문자' 보낸 부모

입력 2016-03-14 08: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7살 신원영 군의 부모는 자식의 죽음 앞에서도 비정했습니다. 원영 군을 숨지게 한 뒤, 아이의 안부를 묻는 문자를 주고받았는데 아이가 살아있는 것 처럼 꾸며서 범행을 숨기려 한 겁니다.

김태영 기자입니다.

[기자]

원영 군이 숨진 다음 날 신 씨 부부는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습니다.

아버지 신모 씨가 의붓어머니 김모 씨에게 "원영이 잘 있지?"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고 김 씨는 "밥 잘 먹고 양치질도 했다"고 답을 합니다.

원영 군이 살아있는 것처럼 꾸민 겁니다.

[박덕순 형사과장/경기 평택경찰서 : 나중에라도 경찰이 수사하면 (범행) 시점을 숨기고 원영이가 살아있는 것처럼 허위로 만들어놨다고 자백했습니다.]

신 씨 부부는 원영 군을 강원도 지인에게 보냈다는 거짓말을 뒷받침할 증거를 마련하기 위해 차량 블랙박스에 대화 내용을 고의로 녹음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숨진 원영 군의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한 것처럼 보이기 위해 책가방과 신발주머니를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아버지 신 씨는 학대 사실을 알면서도 병원에 데려가면 아동학대로 처벌받을까봐, 이를 묵인했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원영 군의 장례는 어제(13일) 오전 평택장례문화원에서 치러졌습니다.

숨진 지 40일 만입니다.

경찰은 오늘 오후 현장 검증을 실시합니다.

부부에 대한 살인 혐의 적용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평택 실종 아동 시신 발견…"버렸다"던 부모가 암매장 "범행 들통날라" 원영이 친부·계모 치밀한 은폐 모의 신원영군 사인, '영양실조·출혈·저체온증' 복합적화장실에 가두고 온몸에 락스 붓고…집이 아니라 '감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