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성태 "이석채 KT 채용비리 판결과 내 재판은 별개"

입력 2019-11-01 20: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일) 법원에서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뇌물수수 혐의' 재판이 열렸습니다. 김 의원은 이석채 전 KT 회장의 채용비리 재판 결과와, 자신의 재판은 별개라고 주장했습니다.

오선민 기자입니다.

[기자]

KT 임원진에 대한 실형 선고가 난지 이틀 만에 김성태 의원이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의원 : 법원의 판결을 존중합니다. 다만 저의 재판과 업무방해와는 별개입니다.]

KT 부정채용에 대한 위법성 여부가 밝혀졌을뿐 뇌물 혐의 재판과는 다르다는 겁니다.

딸의 채용 특혜에 대한 '대가성' 여부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김성태/자유한국당 의원 : 증인 채택 논의가 대가인지 또 청탁이 있었는지 이런 문제는 앞으로 진실의 법정에서 잘 가려지리라 보고 있습니다.]

오늘 공판은 검찰의 공소사실에 대한 김 의원 측의 반박을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2012년 당시 김 의원의 비서관이었던 이모 씨가 증인으로 출석해 "이 전 회장의 국감 증인 채택은 당시 환노위에서 첨예한 쟁점이 아니었다"고 진술했습니다.

"논의 과정에서도 이 전 회장은 전혀 언급이 안 됐던 것으로 기억한다"고도 했습니다.

김 의원이 이 전 회장을 증인으로 채택하는 걸 무산하도록 노력했고, 딸의 취업 기회를 제공받는 재산상 이익을 취득했다는 검찰의 판단과 배치됩니다.

다음 주엔 의혹의 당사자인 김 의원의 딸이 법정에 증인으로 출석합니다.

이 전 회장은 이틀 전 판결에 불복해 선고 하루만인 어제 항소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조영익)

관련기사

김성태 뇌물혐의 공판…'딸 KT 부정채용' 대가성 쟁점 "김성태 딸 등 부정채용"…이석채 전 KT 회장 징역 1년 '딸 부정채용' 대가성 인정…김성태 '뇌물 사건'에도 영향 'KT 채용비리' 이석채 징역 1년…김성태 재판에 영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