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난 팬들 "집단소송 불사"…호날두·주최사 '사기죄' 고발

입력 2019-07-29 2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성난 팬들 "집단소송 불사"…호날두·주최사 '사기죄' 고발

[앵커]

역시 가장 큰 피해자는 자신의 우상을 12년이나 기다렸던 축구 팬들, 특히 어린이들이지요. 성난 팬 2400여 명은 소송을 내기로 했는데, 호날두와 주최 측은 사기 혐의로 고발까지 당했습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축구팬 6만 5000명이 쏟아냈던 야유는 호날두 한 사람을 향했습니다.

사과 한마디 없이 떠나며 고개를 돌렸던 호날두를 팬들은 '날강도'로까지 표현했습니다.

[박모 씨/호날두 팬 : 호날두가 아니었으면 그 가격을 내고 경기를 보러 갈 이유가 전혀 없었겠죠. 욕하시는 분들도 많고, 분위기가 안 좋아졌어요.]

분노로 변한 기대감, 등 돌린 팬들은 법적 조치로 응답했습니다.

팬 사인회를 취소하고 출전 약속을 어긴 데 책임을 물어 주최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법무법인 네 곳을 통해 2000명이 넘는 팬들이 소송단으로 참여했습니다.

소송에 나서겠다는 팬들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김연수/변호사 : 호날두 결장 사실을 몰랐다는 것에 대해 과실이 될 수 있을 거라고 보고 있고요. 친선경기를 주최하지 못한 채무불이행 책임을 물을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최 측은 공식 기자회견을 열어 사과하겠다는 의사를 나타냈지만, 구체적인 계획이나 보상안은 내놓지 않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호날두와 유벤투스가 주최사와 함께 사기죄로 경찰에 고발됐습니다.

고발장에는 "피해자들이 호날두가 출전한다는 말을 믿고 비싼 가격의 티켓을 구매했다"고 적혔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90분 '벤치만 지킨' 호날두…6만5000명 관중의 환호는 야유로 40만원 좌석에 '맨바닥 뷔페'…'호날두 노쇼' 또다른 논란 '호날두 결장' 소송으로 이어지나…1300여명 "참여 의사" "호날두 최소 45분 출전 계약"…'법적 분쟁' 이어지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