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프란치스코 교황 트위터 한글 메시지 벌써 7건…내용은?

입력 2014-08-17 14:1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프란치스코 교황 트위터 한글 메시지 벌써 7건…내용은?


프란치스코(78) 교황이 트위터에 한국어로 메시지를 남기며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교황은 17일 오전 트위터에 "교회가 하느님의 사랑 안에서 더욱 경건하고 낮은 자세로 가난한 사람들과 외롭고 병든자들을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라고 한국어로 적었다.

교황이 트윗을 남긴 지 2시간 만에 약 1500회가 리트윗되고 900여 트위터리안이 관심글로 지정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내용은 같은 뜻의 영어로도 게재돼 세계 곳곳으로 전해졌다.

교황은 이날 메시지를 포함, 13일 한국행 비행기에서부터 총 7건의 한국어 트윗을 남겼다.

"한국으로의 여정을 시작하며, 한국과 아시아 전역을 위한 저의 기도에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13일)를 시작으로 "한국에 하느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특별히 노년층과 젋은이들에게"(14일), "성 요한 바오로 2세님, 저희 그리고 특별히 젊은이들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14일), "천주의 성모마리아님, 저희가 하느님의 계획에 따라 세상을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15일), "친애하는 젊은이들에게, 예수님은 저희에게 우리 삶에서 정말 중요한 것들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도록 항상 각성하고 깨어 있으라고 하셨습니다"(15일), "순교자들은 저희에게 부와 명성과 영예는 중요하지 않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유일하고 진정한 보물입니다"(16일) 등의 내용이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