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문재인, 공무원연금개혁 행동으로 보여달라"

입력 2015-04-23 0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3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한 담판 제안을 거부한 것에 대해 "애매한 말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달라"고 압박을 가하고 나섰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정치연합이 제 제안을 거부했고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는 6월 처리를 거론하는데 사실상 하지 말자는 얘기와 마찬가지로 매우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남은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정치적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진정으로 국민 편에 설 것인지, 반대에 설 것인지 입장을 확실히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용단을 내릴 준비가 돼있는지 당당히 밝혀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야당에서 '국면전환용'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관련, "개혁은 우리 아들, 딸들에게 빚을 넘기지 않기 위해 추진해야 하는 국민의 명령"이라며 "정치상황과 전혀 관계가 없고 어떤 정치색이 들어가서도 안 된다"고 경게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기득권을 내려놓지 않고 강경입장을 고수한다면 사실상 사회적 합의는 불가능한만큼 여야가 뜻을 받들어 정치적으로 결정해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시대의 죄인이 되는 것을 거부하고 개혁을 완수해 시대 앞에 당당하고 국민 앞에 떳떳한 정당이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