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세월호 자료제출 거부 지침은 사실무근"

입력 2014-06-26 18: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와대 "세월호 자료제출 거부 지침은 사실무근"


청와대는 26일 국회 세월호 침몰사고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요구하는 자료를 제출하지 말라는 지침을 내렸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현미 의원 측 주장을 담은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라며 "현재 요구받은 자료에 대한 답변 자료를 마무리 정리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이어 "다음달 10일 국정조사 기관보고에 대비해서 자료제출에 성실히 임하고 있다"며 "다만 개인신상정보 자료 요구 등 여러 검토해야 할 질의 내용이 있고 또 현재 우리가 갖고 있지 않은 대통령 기록물에 대한 자료제출 요구도 있어서 이 점에 대해 법률검토를 하고 있지만 청와대가 세월호 자료제출 요구를 거부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앞서 세월호 국조특위 야당 간사인 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국회의 거듭된 자료제출 요구에 청와대 한 담당자는 '자료제출 하지 말라는 지침을 받았다'고 밝혔으나, 누구의 지시인지에 대해서 끝내 입을 다물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어 "청와대가 조직적으로 국정조사를 무력화하기 위해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있는 것"이라며 "책임 있는 자세로 국민 앞에 그 실체를 소상히 밝혀야 할 박근혜정부는 오히려 청와대부터 앞장서 진상규명을 방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