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패드 프로 화제몰이…팀 쿡도 자랑한 스펙 살펴보니

입력 2015-09-10 10: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패드 프로 화제몰이…팀 쿡도 자랑한 스펙 살펴보니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가 화제다.

애플이 10일 본사가 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신형 아이폰과 아이패드 프로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기존 모델보다 화면이 커진 아이패드 프로와 멀티터치 기능이 들어간 차세대 아이폰이 눈길을 끌었다.

아이패드 프로는 화면 대각선 길이가 12.9인치로 대폭 커졌다.

애플 최고 경영자 팀 쿡은 "애플이 개발한 어떤 아이패드보다 뛰어난 성능을 지닌 놀라운 발명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공개된 애플펜슬은 특수 센서가 탑재돼 사용자의 힘과 위치, 기울기 등을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관심을 모은 아이폰 6S와 6S플러스는 사용자의 터치 압력에 따라 명령을 달리 인식하는 이른바 '3D터치' 기능이 장착됐다.

이 밖에도 음성 인식 기능인 시리가 리모컨에 내장된 애플 TV와, 명품 브랜드와 제휴해 만든 애플 워치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새 아이폰 시리즈는 이달 25일부터 미국을 비롯해 중국, 영국 등 12개 국가에서 판매되며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됐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라스' 스테파니 "장근석, 투어 피처링으로 학비 내줘" 강정호, 그랜드슬램 작렬!…시즌 15호 홈런 달성! "이진욱과 과거 연애 상담"…곽정은과의 인연 눈길 아반떼ad 1500만원대부터 시작…주요 스펙과 성능은? 예체능 홍석천, 의외의 수영 실력 "미녀 스타 보면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