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완구 "'성완종 파문' 예사롭지 않게 생각…광범위한 수사될 것"

입력 2015-04-15 12:54

동료 의원들에 '가능하면 조심하는게 좋겠다' 조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동료 의원들에 '가능하면 조심하는게 좋겠다' 조언

이완구 "'성완종 파문' 예사롭지 않게 생각…광범위한 수사될 것"


이완구 국무총리는 15일 '성완종 리스트' 검찰 수사와 관련, "대단히 광범히하게 밝혀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이번 검찰 수사가 제대로 되겠느냐'는 새정치민주연합 이미경 의원의 질의에 "고인과 친하지는 않았지만 대충 (얘기를) 듣고 있어서 (이 사건을) 예사롭게 생각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런 연유로 동료 의원들에게도 조언을 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을) 동향 출신으로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면 좀 조심하는게 좋겠다'는 이런 말을 했다"며 "기본적으로 이 사건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겠지만 대단히 복잡하고 광범위한 측면에서 수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완종 파문 이후 '대통령과 의논해봤느냐'는 질의에는 "그 문제에 대해 답하는 것은 적절치 않은 것 같다. 대통령과의 대화 내용을 밝히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선을 그었다.

이 총리는 전날 목숨을 거론하며 의혹을 강하게 부인한 것과 관련해선 "저도 국회의원, 국무총리 이전에 한 사람의 인간"이라며 "그런 발언을 했을 때 얼마나 많이 생각했겠느냐. 목숨까지 내놓겠다고 한 발언은 어떤 경우를 봐도 그런 사실이 없기에 의지의 표현이지 결코 단순하게 말을 올린게 아니다"라고 호소했다.

그는 2013년 4월4일 오후4시40분 충남 선거사무소에서 성 전 회장으로부터 3000만원을 건네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전혀 기억이 없다"고 부인했다. 성 전 회장과의 친분에 대해서도 "같은 소속 국회의원으로서 선거법 문제, 공천 문제 등으로 한 달에 2~3번 정도 만난 사이"라며 개인적인 관계는 없음을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