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태블릿 PC 속 '최순실 패밀리'…국정개입 또다른 단서

입력 2016-11-01 08: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렇게 태블릿 PC에 들어있었던 최순실 씨 이외의 사진들, 이게 최순실 씨 본인의 것이라는 증거가 되기도 하고요. 말씀드린대로 국정개입 사건의 단서가 되기도 합니다. 최순실 씨 일가의 비선캠프 운영 의혹, 그리고 청와대 인사개입 의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왜 그런지 김필준 기자가 계속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기자]

최순실 씨 태블릿에 등장하는 외조카 장 모 씨는 장시호 씨와 남매사이입니다.

장시호 씨는 최 씨와 차은택 씨를 연결해줬고 정부로부터 각종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입니다.

장 씨의 어머니이자 최 씨의 언니인 최순득 씨는 박근혜 대통령과 친분을 과시하는
숨은 실세로도 알려졌습니다.

이 사진과 같은 날 같은 곳에서 찍은 또다른 사진에는 외조카 이모 씨도 등장합니다.

이 씨는 해당 태블릿 PC를 개통해준 김한수 청와대 행정관과 고교 동창입니다.

이 씨의 한 지인은 "김 행정관이 고교 시절 단짝이었던 이 씨를 통해 어린 시절부터 최 씨와 알고 지냈고 '이모'라고 불러왔다"고 말했습니다.

최 씨는 이 태블릿을 통해서 각종 대선 유세문과 홍보문을 받아봤습니다.

때문에 이 태블릿을 개통해준 김 행정관은 2012년 대선 당시의 비선캠프와 관련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입니다.

김 씨는 특히 39살의 나이로 초고속 승진을 해 현재 2급 선임 행정관으로 청와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청와대 안팎에서는 김 행정관의 인사 배경에도 의문이 제기돼 왔습니다.

결국 최 씨 PC에 들어있는 두 장의 사진은 최 씨 일가와 관련된 비선캠프 운영 의혹과 청와대 인사 개입 의혹을 동시에 제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청와대 승인 자료'만 받은 검찰…반쪽 압수수색 논란 청와대, '최순실 사태 연루' 핵심 참모진 줄줄이 교체 새누리 거국내각 구성 요청…야당 "진상 규명이 먼저" 청와대 압수수색·참모진 교체…거국중립 내각 이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