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툭하면 목에 걸리는 알약 잘 먹는 방법…"왜 웃기지?"

입력 2014-11-20 16: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툭하면 목에 걸리는 알약 잘 먹는 방법…"왜 웃기지?"


알약에도 잘 먹는 방법이 있다.

최근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 연구팀은 '올바르게 알약을 섭취하는 방법'을 연구해 발표했다. 이 연구는 유독 알약을 삼키는데 어려움을 느끼거나 연하곤란(음식물이 입에서부터 위로 통과하는데 장애를 받는 느낌이 있는 증세, 삼킴장애라고도 부름)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위해 진행됐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알약 잘 먹는 방법으로는 둥근 형태의 알약일 경우 알약을 혀 위에 올린 뒤 물병 입구를 입에 단단히 고정시키고 고개를 들어 입 안에 물을 채운 뒤 알약을 빨아들이듯이 삼키는 방법이 좋다.

또 캡슐 형태의 알약을 먹을 때는 둥근 알약과 마찬가지로 캡슐을 혀 위에 올린 뒤 물을 한 모금 입 안에 넣고 입을 다문다. 이후 머리를 가슴 쪽으로 숙인 뒤 허리를 구부리고 입안의 물과 캡슐을 동시에 삼키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알약을 삼킬 때는 최소 20㎖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알약을 식도 아래까지 넘기는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알약 잘 먹는 방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알약 잘 먹는 방법, 이런 것도 연구하는구나", "알약 잘 먹는 방법, 따라해 봐야지", "알약 잘 먹는 방법, 유용하네", "알약 잘 먹는 방법, 왜 웃기지?", "알약 잘 먹는 방법, 형태마다 다르구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포토

관련기사

할루시게니아, 5억1600만년 전 최초 출현…서식지 어디? 뮤지컬 배우 정원영 아버지 정승호, '낙하산' 캐스팅? '지스타 2014' 개막, 20일부 나흘간 부산 벡스코서 진행! '라디오스타'사유리, 양평이형에게 "옆구리 살이 많다"…왜? '더 지니어스3' 신아영 탈락 "장동민이 살려주겠다고 하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