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5-31 19: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안양·군포서 목사 등 감염…차단 비상

코로나19 확진자가 27명 더 나왔습니다. 특히 최근 제주도에 단체여행을 다녀온 안양·군포 지역 교회 신도 9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교회를 중심으로 한 집단감염이 다시 시작되는 거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2. 178만명 3차 등교…방역인력 구인난

이번 주 수요일, 초등학교 3,4학년을 포함한 초·중·고 일부 학년이 세번째로 등교를 시작합니다. 170만 명 넘는 학생이 추가로 학교에 가는 건데, 학교들은 방역을 위한 인력을 구하는 것 조차 힘들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3. 더워지자 '덴탈마스크'…방역 효과는

최근 무더위와 등교 개학이 맞물리면서 덴탈 마스크를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이런 마스크의 착용이 안전한지 어떻게 쓰는 것이 올바른 착용법인지 짚어봤습니다.

4. 미 시위, 갈수록 격렬…트럼프 "폭도"

백인 경찰이 흑인 남성을 과잉 진압해 숨지게 한 사건으로 시작된 시위가 갈수록 격렬해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시위대를 폭도라고 부르며, "군대를 동원해 대거 체포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5. "G7에 한국 등 4개국 초청 희망"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요 7개국, G7 정상회의에 우리나라를 포함한 4개 나라를 초청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미리 통보받지 못한 내용이라며, 앞으로 미국과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