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도로공사, 흥국생명 잡고 1위 굳히기…'꼴지의 반란'

입력 2017-12-18 09: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영원한 1등도 영원한 꼴찌도 없다. 적어도 올 시즌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에는 딱 맞는 얘기입니다. 지난 시즌에 순위표 가장 마지막 자리에 있었던 한국도로공사가 선두에 올랐고 1위였던 흥국생명은 하위권을 맴돌고 있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세트스코어 0-2로 뒤진 도로공사가 극적인 뒤집기로 3세트를 가져옵니다.

4세트에서는 도로공사의 에이스 박정아가 살아났습니다.

코트 곳곳을 날카롭게 찌른 박정아는 혼자 7점을 올리며 4세트를 따냈습니다.

꼴찌팀으로 옮기며 화제를 모았던 박정아는 올 시즌, 꼴찌의 기적을 이끌고 있습니다.

3, 4세트를 내리 이겨 기세를 올린 도로공사는 5세트도 쉽게 따냈습니다.

결국 도로공사는 극적인 역전극을 펼치며 7연승을 달렸습니다.

올 시즌 가장 먼저 10승 고지에 오른 것입니다.

도로공사의 외국인 선수 이바나는 강스파이크에, 연타 공격을 앞세워 혼자 37점을 따내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배유나는 17득점으로 뒤를 받쳤습니다.

[배유나/도로공사 : 작년에는 (팀이) 많이 안 좋았는데 올해 연승을 7연승까지 할 수 있었던 게 뿌듯하고 8연승, 9연승, 연승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1위팀 흥국생명은 승점 1점을 추가하며 간신히 꼴찌 탈출에는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올 시즌 14경기에서 단 4승에 그치며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한국도로공사 '파죽의 6연승'…V리그 단독선두 질주 현대캐피탈, 라이벌 삼성화재 12연승 제동…3대 0 완승 '기록의 여왕' 황연주, 프로배구 남녀 첫 5천 득점 달성 삼성화재, 우리카드 꺾고 '선두'…5년만에 10연승 질주 삼성화재, 4년여 만에 9연승…주장 박철우 '승리 주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