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 "심재철 6억도 따져야"…검증 공방, 국회 특활비로

입력 2018-10-02 07:21 수정 2018-10-02 10: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심재철 의원의 국회 부의장 시절 특수 활동비 6억원도 따져봐야 한다" 이같은 주장이 더불어민주당에서 나왔습니다. 청와대 업무 추진비 사용을 비판하는 잣대 만큼이나 엄격하게 '심 의원의 특활비 씀씀이도 공개적으로 검증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심 의원은 특활비를 부적절하게 사용한 적이 없고, 여당이 말한 액수도 크게 부풀려졌다고 반박했습니다.

임소라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심재철 의원이 국회 부의장시절 6억원을 받아갔다며 이를 "청와대에 들이대는 잣대로 스스로 검증할 의지는 없느냐"고 앞서 페이스북에 적었습니다.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청와대 업무추진비보다 부의장실 특수활동비 사용이 더 부적절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심 의원은 자신의 특활비는 여당이 언급한 6억 원의 절반에도 못 미칠뿐 아니라, 부적절하게 사용한 적도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또 국회 특활비는 청와대 업무추진비와는 별개의 문제라고 했습니다.

[심재철/자유한국당 의원 : 뻥튀기를 가지고 마치 대단한 범법자인 양 몰아붙이는데…저는 제가 받은 급여를 가지고 정당하게 활용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청와대는 자기 돈이 아니고 국민 세금인 공금으로…]

심 의원은 특활비 검증을 받겠다고는 했지만, 지금 당장 사용 내역을 공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입장입니다.

심 의원실 관계자는 국회 사무처가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특활비를 관리하는 만큼, 국회 차원에서 이를 공개하지 않으면 "개인적으로 내역을 공개할 방법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여야, '심재철 사태' 공방 지속…"범죄행위" vs "대통령 오기" 기재부 "남북정상회담 식자재 업체 정보도 심재철에 유출" 37개 기관 '자료 48만건' 쥔 심재철…추가 폭로 후폭풍 예고 심 "꼼수 수당" vs 청 "절차상 정당"…양측 주장 근거는? "백스페이스키 눌렀더니 자료"…업무비-유출 공방 쟁점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