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0-13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특수부 축소·변경…모레 국무회의 확정

정부와 여당, 청와대가 검찰 개혁 방안의 하나로 특수부의 규모를 줄이고, 이름을 바꾸는 규정을 15일 국무회의에서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은 검찰 개혁과 관련해 이번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끝을 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 대기업들, 조세회피처 1000억원대 거래 

국내 대기업들이 금융범죄에 연루된 은행을 통해 조세회피처의 페이퍼컴퍼니와 여러 차례 금융거래를 해온 것으로 JTBC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취재팀이 확인한 것만 약 1000억 원 규모인데, 우리 금융 당국이 경위 파악에 나설지 주목됩니다.

3. 일, 하기비스에 사망·실종 30명 넘어

태풍 하기비스가 일본 전역을 강타하면서 30명 넘게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1년 치 강수량 3분의 1에 달하는 비가 이틀 동안 쏟아지면서 마을이 통째로 물에 잠겼습니다.

4. DMZ 바이러스 멧돼지…군 저격수 투입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걸린 멧돼지가 강원도 철원에서 어제와 오늘 잇달아 발견됐습니다. 비상이 걸린 정부는 철책 울타리를 치는 한편, 군 저격수까지 투입해 멧돼지를 사냥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5. 당첨금까지 나눴던 형제…'로또' 비극 

로또 1등에 당첨됐던 50대 형이 돈 문제로 다투다 동생에게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로또 당첨금으로 동생에게 집을 사 줄 정도로 우애가 깊었지만, 투자 실패로 빚 독촉이 계속되면서 비극이 벌어졌습니다.

6. '여성친화도시'…되레 늘어난 성범죄 

정부가 성범죄로부터 여성을 보호하겠다며 '여성친화도시'를 지정했지만 절반 가까운 곳에서 되레 성범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종시의 경우, 2년 만에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