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박계 50여 명 '이정현 사퇴' 촉구…혼돈의 새누리

입력 2016-11-01 09: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당인 새누리당이 며칠째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박계 의원 50여 명은 이정현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지만 이 대표는 거부의사를 밝혔습니다.

허진 기자입니다.

[기자]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들이 이정현 대표의 사퇴를 압박하며 집단행동에 들어갔습니다.

오전에 40여명이 모여 이 대표의 사퇴를 촉구한 데 이어 오후에 제출한 의원총회 소집 요구서에 50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김무성 전 대표는 "이 대표는 '문고리 3인방'과 함께 '3+1'이나 마찬가지"라며 "물러나는 게 맞다"고 말했고, 일부 비박계 의원은 "친박계는 폐족된 것과 마찬가지"라고 몰아붙였습니다.

김종석 여의도연구원장, 오신환 홍보본부장, 김현아 대변인 등 당 대표가 임명하는 당직자들도 잇따라 사퇴하며 압박 수위를 높였습니다.

이 대표는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이정현 대표/새누리당 : 어려울 때 그만두고, 물러나고, 도망가고 하는 것은 선택할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쉬운 선택입니다.]

일부 친박계는 이 대표의 입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어 당 안팎으로 긴장 기류가 팽팽해지고 있습니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이르면 내일(2일) 의원총회를 소집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비박들, '이정현 버티기'에 당직 도미노 사퇴로 응수 [여당] 격랑 휩싸인 새누리…'지도부 퇴진 운동' 확산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동, 신경전 끝 10분만에 '파행' 새누리, 긴급 최고위…청와대에 '거국중립내각' 구성 촉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