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 침몰 해역 2차 수색 하루만에…유해 1점 발견

입력 2017-08-18 09: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세월호 선체 수색과는 별도로 진도 앞바다 세월호 침몰 해역에서 미수습자를 찾기 위한 2차 수중 수색이 시작됐습니다. 수색 하루 만인 어제(17일) 바닷 속에서 유해 한 점을 찾았습니다.

전남 목포신항에서 취재 중인 이상엽 기자를 잠깐 연결해보겠습니다. 바닷속에서 유해가 발견된 건 이번이 두 번째죠? 어디서 찾은 겁니까.

[기자]

어제 오후 1시 58분쯤 침몰 해역 해저면 유실 방지 펜스 안에서 유해 1점을 발견했습니다.

지금 화면으로 보시는 그래픽이 선체 인양 당시 해수부가 설치한 유실 방지 펜스입니다.

배 왼쪽이 해저면과 맞닿아 있는 상태에서 꼬리 쪽과 가까운 부분의 진흙을 퍼올린 뒤 작업선에서 분류하는 작업 중 찾은 겁니다.

현재 진도 앞바다 침몰 해역에는 인양 업체인 상하이샐비지 소속 잠수사 20여명 등 239명이 수색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제 발견한 유해 1점은 일단 목포신항으로 옮긴 뒤 미수습자 가족 확인을 거쳐 DNA 검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앵커]

미수습자 가족들은 현재 초조하게 수색 상황을 지켜보고 있겠군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가족들은 저희 취재진에게 "냉정을 잃지 않고 차분하게 기다리고 있다"며 심경을 전했습니다.

어제 발견된 유해가 사람 뼈가 맞는지, 맞다면 누구의 것인지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미수습자 9명 중 4명이 해저면과 객실 수색에서 수습됐고 아직 5명이 남아 있습니다.

관련기사

진도 앞바다 세월호 침몰 해역서 '유해 1점' 추가 발견 40개월 만에 끌어안고 '사과'…청와대 찾은 세월호 가족 청와대 "특별법 통과로 강력한 권한 '2기 특조위' 추진" 진도 침몰해역서 2차 수중수색 시작…추가 수습 기대감 문 대통령, 내일 세월호 가족 만난다…직접 사과·위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