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병준, 전대 불출마…"황교안도 출마하지 않았으면 한다"

입력 2019-01-24 11:14

기자간담회 열어 "황교안 출마하면 친박, 탄핵 프레임 걸려"

오세훈·홍준표에도 사실상 불출마 촉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자간담회 열어 "황교안 출마하면 친박, 탄핵 프레임 걸려"

오세훈·홍준표에도 사실상 불출마 촉구

김병준, 전대 불출마…"황교안도 출마하지 않았으면 한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차기 당 대표와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내달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했다.

또 전대 출마를 기정사실로 하고서 지방을 돌며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에 대해서도 불출마하는 것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비대위원장은 24일 국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자신의 불출마를 선언한 뒤 "황 전 총리의 출마 가능성과 관련해 걱정이 많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황 전 총리가 나오면 친박(친박근혜) 프레임, 탄핵 프레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당 기여도 역시 낮은데, 그나마 약해진 계파 논쟁이 당내에 살아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그는 "당의 분란과 어려움, 혼란의 단초를 제공했거나, 거기에 책임이 있는 분들, 그리고 당 기여가 확실하지 않은 분들은 솔직히 출마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세훈 전 서울시장도 문제점을 잘 알고 계실 것이고, 나올지 안 나올지 모르지만 홍준표 전 대표도 어떤 부담이 되는지 여러분도 알고 당원도 알 것"이라며 사실상 이들의 불출마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자신의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이렇게 얘기했는데 출마할 수 있겠느냐"고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

그는 이어 '이들이 출마할 경우 비대위 차원에서 조치를 취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정말로 출마하겠다면 말릴 힘은 없지만, 이 엄청난 역사적 무게와 소명을 느껴달라는 것"이라면서 "당선이 됐을 때는 죽을 각오로, 목숨을 건다는 각오로 당무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분들은 2020년 선거에서 험지에 출마함으로써 당에 기여하고, 당이 새롭게 되는 데 앞장서 달라"면서 "저도 그 말단에서 당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무슨 일이든지 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국, 당권주자 출마 선언 본격화…전대 레이스 가열 한국, 전대 레이스 점화…황교안·오세훈 외연 확장 경쟁 [야당] 한국당 당권 경쟁 치열…곳곳서 '황교안 견제' 목소리 [야당] 한국당 전당대회 둘러싼 움직임…황교안 입당 효과? 황교안 "강한 야당 되는 게 한국당 첫 과제"라며 입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