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평화·정의 "김성태 딸 채용특혜 의혹 국정조사해야"

입력 2018-12-20 17: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평화·정의 "김성태 딸 채용특혜 의혹 국정조사해야"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은 20일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의 딸이 KT에 특혜 채용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평화당 문정선 대변인은 논평에서 "김성태 의원 딸의 권력형 특혜채용 의혹을 국정조사로 밝혀야 한다"며 "단순히 국회의원의 도덕성을 논하고 넘어갈 수준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문 대변인은 "김 의원 스스로 증인으로 나서 국민을 납득시켜야 한다"며 "그것이 불가하다면 취업난에 내몰린 청년들의 분노가 곧 당신을 향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김 의원은 원내대표를 하면서 강원랜드 채용비리 문제 등에 대해 매우 날 선 반응을 보이면서 국정조사에 포함하는 것을 저지했다"며 "이쯤 되면 채용비리 국정조사에 강원랜드뿐만 아니라 김 의원의 딸 문제도 포함하는 것이 합당하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김 의원 역시 당당하다면 앞장서서 채용비리 국정조사에 자신의 딸 문제도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홍영표 "채용비리, 용납할 수 없는 문제" "김성태 딸 KT 특혜채용 의혹"…김 "허무맹랑한 소설" 1차 인적쇄신 마친 한국당, 전대준비 박차…후보군만 10여명 '물갈이 명단' 한국당 후폭풍…"특정인물 겨냥한 표적 심사" 태극기 세력, '탄핵 7적' 지정해 문자 폭탄에 욕설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