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노승일 "우병우가 차은택에 김기동 소개" VS 우병우 "차은택 몰라"

입력 2016-12-22 16:25

우병우-차은택 관계두고 '진실공방'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우병우-차은택 관계두고 '진실공방'

노승일 "우병우가 차은택에 김기동 소개" VS 우병우 "차은택 몰라"


노승일 전 K스포츠재단 부장이 22일 차은택의 법조 조력자가 김기동 대검 부패범죄특별수사단장이고, 이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소개시켜줬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폭로, 우 전 수석과 진실공방이 벌어졌다.

노 전 부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5차 청문회에서 우 전 수석과 차은택의 관계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보라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들은 얘기다. 차은택 법조 조력자가 김기동이란 얘기를 들었다"며 "김기동을 우 전 수석이 소개시켜줬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김기동 단장은 검찰 내 대표적인 '우병우 라인'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박영선 민주당 의원은 지난달 11일 국회 긴급현안질의에서 검찰 내 '우병우 사단'으로 김주현 대검 차장, 김진모 서울남부지검장, 정점식 대검 공안부장, 전현준 대구지검장, 김기동 대검 부패범죄특별수사단장, 노승권 서울중앙지검 1차장, 유상범 창원지검장, 이동열 서울중앙지검 3차장을, 법무부에서는 안태근 검찰국장 등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우 전 수석은 이만희 새누리당 의원이 "차은택을 모른다고 했는데 맞느냐"고 거듭 묻자 "모른다"라고 단언했다. 우 전 수석은 "차은택을 만난 적이 없고, 명함도 준적이 없다"고 거듭 부인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노승일 "차은택 법적조력자, 우병우가 소개" 장모 없이 '나홀로' 국회 온 우병우…"최순실 모른다" 누가 우병우 발탁했나?…우병우 말바꾸기 논란 김한정, 우병우 뻣뻣 답변에…"한 방 쥐어박고 싶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