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익대 교수, '전직 대통령 비하' 해명에도 논란 여전

입력 2015-06-20 21:03

비공개 시험문제 공개했다며 '학생'에 책임 돌려

총학생회, 해당 교수 사퇴 재촉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비공개 시험문제 공개했다며 '학생'에 책임 돌려

총학생회, 해당 교수 사퇴 재촉구

[앵커]

최근 한 대학 교수가 시험 문제에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것으로 보이는 내용을 실어 논란이 됐었지요. 해당 교수가 내부 게시판에 해명을 했는데 비공개 시험 내용이 유출됐다며 오히려 학생들에게 책임을 돌리면서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구동회 기자입니다.

[기자]

H 쇼핑 '몽' 대표가 '대중'에게 장소를 빌려줬고, '대중'은 '홍어'를 파는 식당을 열었다.

6살 때 부엉이 바위에서 뛰어내린 노씨는 지능이 69 밖에 되지 않는다.

지난 11일 홍익대 총학생회가 공개한 류병운 교수의 시험문제입니다.

곧바로 논란이 됐습니다.

극우 성향의 사이트에서 전직 대통령을 비하할 때 쓰는 표현들이기 때문입니다.

류 교수는 4일 뒤 자신과 수강생들만 볼 수 있는 게시판에 해명글을 올렸습니다.

특정인을 비하하려는 정치적 의도는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비법대생 한 명이 비공개 원칙을 어겨 효과적으로 수업하려는 자신의 노력이 퇴색됐다고 주장했습니다.

[류병운 교수/홍익대학교 법학과 : 일종의 내부고발 같은 거예요. 비공개 원칙인데
바깥으로 총을 쐈다? 거기에 응대할 필요가 있나요.]

홍익대 총학생회 측은 류 교수가 문제의 본질을 피하고 있다며 학교 측에 사퇴를 다시 한 번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노 전 대통령 측도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등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홍대 기말고사에 등장한 '김대중·노무현'…조롱 논란 세월호 희생자 비하 '일베' 회원 2명, 실형…법정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