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운오리' 전쟁 고아서 '흑조'로 훨훨…소녀의 기적

입력 2015-03-17 2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검은 피부의 발레리나… 좀 낯설죠? 인종차별이 유독 심한 발레계에서 세계적인 스타로 우뚝 선 스무살의 흑인 발레리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아프리카의 전쟁고아였다고 합니다.

류정화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노란 의상을 입은 검은 피부의 발레리나가 마치 하늘을 날 듯 사뿐히 뛰어오릅니다.

갓 스무살이 된 미켈라 드 프린스.

유난히 두터운 발레계의 인종차별 장벽을 뚫고 네덜란드 국립발레단의 솔리스트로 전격 발탁됐습니다.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한 그녀에겐 남다른 상처가 있습니다.

줄잡아 20만 명이 희생된 시에라리온 내전으로 3살 때 부모를 잃었고, 고아원에선 온몸에 흰 반점이 생기는 탈색증 탓에 '악마의 자식'이란 놀림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잡지 속 발레리나의 사진을 보고 발레의 꿈을 키우게 된 미켈라.

이후 미국인 백인 부부에 입양됐고, 각고의 노력 끝에 재능을 인정받았습니다.

네덜란드로 무대를 옮긴 건 '흑인 발레리나에 대한 지원은 어렵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남다른 인생역정이 담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며 세계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미켈라 드 프린스/발레리나 : 어떤 상황에서도, 아무리 가난하고 슬프더라도 (스스로를) 믿으세요. 삶과 사랑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혹독한 상처를 딛고 일어선 미켈라의 얘기가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던져줍니다.

관련기사

보기만 해도 '들썩'…온몸으로 노래 전달하는 수화통역사 최고층 빌딩서 유유히…독수리가 바라본 두바이 전경 20명 사망한 스페인 '왕의 오솔길' 15년 만에 재개방 100세 할머니의 스카이다이빙!…"도전은 계속 된다" 천방지축 '비글' 축구천재로 변신…잇단 슈퍼 세이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