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관계자도 힘 실은 추미애 발언…야 "인성 문제"

입력 2020-06-26 20: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추미애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사이의 신경전, 이게 정치권으로도 제대로 옮겨붙었습니다. 특히 추 장관이 윤 총장을 향해 "내 지시 절반을 잘라먹었다"고 한 걸 놓고 여야는 정반대 반응을 쏟아냈는데요.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김남국/더불어민주당 의원 (KBS '김경래의 최강시사') : 말을 반을 잘라먹은 게 아니라 법무장관의 말을 아예 이행하지 않고 무시한 것이 돼 버리기 때문에…]

민주당이 윤석열 검찰총장 압박에서 추미애 장관보다 한발 더 나갔습니다.

한명숙 전 총리 증언 조작 의혹에 대한 조사를 대검과 서울중앙지검에 함께 맡긴 것을 아예 명령 불이행으로 규정한 것입니다.

앞서 대검 감찰부에 참고인 재조사를 지시했던 추 장관은 어제(25일) 이렇게 말했습니다.

[추미애/법무부 장관 (어제) : 저의 지시를 절반 잘라먹었죠. 장관의 말을 겸허히 들으면 좋게 지나갈 일을 새삼 지휘랍시고 해서 일을 더 꼬이게 만들었어요.]

청와대 고위 관계자도 JTBC에 이런 추 장관의 발언이 장관 혼자만의 생각은 아니라고 힘을 실었습니다.

여권 전체가 윤 총장 압박에 한목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반면 통합당에서는 추 장관이 직권남용을 하고 있다며 '막장드라마'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추 장관의 인성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김종인/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 : 저렇게 과도한 말이 오고 가는 것을 처음 봐요. 개개인의 인성의 문제라고 봐.]

또 청와대의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히라면서 "지시를 잘라먹었다는 장관의 말이 대통령 뜻인지 분명히 해달라"는 요구도 덧붙였습니다.

관련기사

추미애, 윤석열 처신 비판…'적절 vs 천박' 정치권 요동 추미애, 공개석상서 연일 '윤석열 비판'…대검은 침묵 모드 추미애, 윤석열 겨냥 "편의적 조직 이끌며 법 기술 부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