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북·미 정상회담은 피하자"…한국당, 전대 일정 변경 검토

입력 2019-02-07 07:41 수정 2019-02-07 10: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이 오는 27, 28일로 발표가 되면서 자유한국당은 고민입니다. 전당대회가 27일로 예정이 돼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되면 새 당대표를 뽑는 당 행사의 빛이 바랠 가능성이 크다는 판단 아래, 일정을 바꾸는 걸 검토하고 있습니다. 오늘(7일)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이 문제를 얘기하고 내일 정식으로 선관위에서 논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준석 기자입니다.
 

[기자]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이 발표되자 자유한국당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북·미정상회담에 모든 이목이 쏠려, 27일로 예정된 전당 대회가 국민의 관심에서 멀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권 주자들은 전대를 미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당의 중요한 행사가 미·북 정상회담이라는 외부 요인에 영향받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했습니다.

홍준표 전 대표도 페이스북에 "지난 6·13 지방선거 하루 전 싱가포르에서 미·북정상회담이 열린 것과 똑같은 상황"이라며 전대를 연기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다만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일정대로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되지만, 당의 뜻을 존중하겠다"고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황교안/전 국무총리 : 나는 뭐 선수거든요 일종의. 그것(전대 일정)은 당에서 어떤 방향을 정하면 그 방향과 같이 가면 되는 것 아닐까요.]

김진태, 심재철, 안상수, 정우택, 주호영 의원도 전대 일정 변경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늘 회의를 열어 전당대회 연기 여부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한국당, 전당대회 일정 변경 논의…"원칙 어긋나" 반대도 홍준표, 황교안 겨냥…"검증 없는 인재영입은 시한폭탄" 연휴 직전까지 '굵직한 이슈' 정치권 촉각…설 민심, 어디로? 황교안 "문재인정부 '땜질 경제'…서툴고 오만해" 설 연휴 맞은 여야 지도부…'정국구상'·'국회 농성' 제각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