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록, 110억 헌금 횡령 혐의…선물투자로 대부분 날려

입력 2018-10-02 08: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신도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만민중앙교회 지도자 이재록씨가 이번엔 '횡령'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7년 동안 110억원을 챙겨 대부분 '해외 선물 투자'로 날렸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만민중앙교회는 거의 매달 헌신 예배를 드립니다.

예배 한 번에 많게는 10억 원씩, 한 해에 100억 원 가까운 헌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그런데 헌금 지출 내역에는 다른 교회와 달리 '강사비'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경찰 수사에 따르면 이재록씨가 헌신 예배에서 설교하고 기도해주는 대가로 가져가는 돈입니다.

이재록씨는 지금까지 교회에서 한 푼도 받은 적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재록/만민중앙교회 지도자 : 교회에서 돈 한 푼 갖다 써 본 적이 없어요. 개척해서 지금까지 교회 재정 손 한 번 댄 적이 없어요.]

경찰은 이씨가 가져간 돈이 7년간 110억 원을 달하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이 가운데 70억 원가량은 해외 선물 투자로 날렸다고 합니다.

[만민중앙교회 전 신도 : 선물 뭐 이런 거 한다고, 컴퓨터 모니터. (이재록 씨 거처) 거실에 딱 들어가면 모니터가 쫙 있어요.]

경찰은 이씨가 교회 부목사 등으로 재직하는 자녀에게 매달 수백만 원씩 약 11억 원을 용돈으로 준 혐의도 포착했습니다.

이씨 측은 경찰조사에서 본인이 강사비 지급 등을 지시한 적이 없다며 혐의를 대부분 부인했습니다.

또 선물 투자에 돈을 쓴 것에 대해서는 돈을 벌어 좋은 곳에 사용하려 했다고 말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일부 신도들은 이씨가 강사비 외에도 추가로 횡령을 했다고 주장하면서 최근 서울중앙지검에 단체로 고소장을 냈습니다.

(화면출처 : GCN)

관련기사

김삼환 목사, '교회 세습' 제동에…반대파 향해 "마귀" 비난 '세습' 제동에…김삼환 목사, 반대파 겨냥 "마귀" 비난 '명성교회 세습' 제동…교단 총회 "재판국 전원 교체하라" 교단 "'인정 판결' 재판국원 교체"…명성교회 세습 제동 '이재록 피해자' 정보 유출한 법원 직원·유포 신도 구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