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병국 "어제 개각, 야당에 대통령 하야 명분 줘"

입력 2016-11-03 11:00 수정 2016-11-03 11:51

"박근혜 대통령, 여론 악화 불길에 기름 부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근혜 대통령, 여론 악화 불길에 기름 부어"

정병국 "어제 개각, 야당에 대통령 하야 명분 줘"


비박계 정병국 새누리당 의원은 3일 박근혜 대통령의 '기습 개각'에 대해 "결국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총리를 임명해서 야당에게 하야의 명분을 줬다"고 쓴소리를 했다.

정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에 출연, 이같이 말하며 "결국 이 부분을 풀어나가려고 하면 대통령이 여야 당대표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진솔되게 전후 상황을 설명한 후 동의를 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순실 사건의 본질이 뭐냐, 비공식적인 비선에서의 사람과 국정 전반을 논의하면서 국정이 농단됐다는 게 문제"라며 "대통령이 지금이라도 김병준 총리 지명과 관련 여야 대표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허심탄회하고 설명하고, 동의가 구해지지 않으면 다시 철회를 해서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정 의원은 CBS라디오 인터뷰에서도 이번 개각에 대해 "대통령의 이런 일방적 행태는 결국 이 사건을 대통령 주도 하에 그냥 국정을 그대로 끌고 가겠다는 메시지"라며 "오히려 들끓는 여론 악화 불길에 기름을 붓는 격"이라고 혹평했다.

그는 "대통령도 이해가 되지 않고 김병준 총리 지명자도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이런 제안이 있었으면 사전에 여야 간 협의가 있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지금이라도 지명한 것을 사임해야 이 국면이 수습이 된다"며 김 지명자의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그는 또 이번 개각이 '청와대가 정쟁을 바라고 던진 카드'라는 지적에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맞다"고 동의했다.

정 의원은 전날 새누리당 최고중진회의에서 이정현 대표와의 설전에 대해서도 "이 대표가 제게 그렇게 감정적으로 나와야 될 상황이 전혀 아니었다"며 "공개적인 회의석상에서 그런 식의 행태를 보였다는 것이 어떻게 보면 싸움으로 이끌어가서 의도적으로 그렇게 한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대통령 하야하라"…야권 대선잠룡들 한 목소리 요구 대통령 측근 내정 개입에 하야 시위…'닮은꼴' 남아공 논란 속 개각…'하야·탄핵' 꺼내는 야권 대선 주자들 곤경에 빠진 박 대통령…'김병준 총리' 전격 카드에 역풍 장외로 나간 민주당…'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선전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