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차기 총리에 '김종인·손학규' 급부상

입력 2016-10-30 18: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 차기 총리에 '김종인·손학규' 급부상


새누리당이 30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거국 내각 구성을 촉구하면서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런 와중에 이정현 대표와 정진석 원내대표가 최근 박 대통령과 각각 독대하면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와 손학규 전 대표를 건의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이와 관련 김 전 대표 측 관계자는 이날 뉴시스와 통화에서 "국가가 위기 상황인 만큼 국가에서 필요로 하면 총리를 맡겠지만, 권한이 없는 얼굴 마담은 하지 않겠다는 것이 김 전 대표의 의중"이라며 "총리를 맡느냐, 안 맡느냐 보다 총리에 대해 어떤 권한과 역할을 부여하느냐가 먼저라는 것"이라고 밝혔다.

손 전 대표는 새누리당 지도부가 박 대통령에게 자신을 차기 총리 후보로 건의했다는 보도와 관련, "알거나 들은 바가 없어 입장을 밝힐 것이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 전 대표와 손 전 대표는 야당은 물론 여당에서도 거국 내각 구성의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차기 총리 후보 물망에 올랐다.

(뉴시스)

관련기사

차기 총리…손학규? 김종인? 한화갑? 강봉균? 손학규 "최순실 해결 위해 비상시국회의 구성하자" 새누리, 긴급 최고위…청와대에 '거국중립내각' 구성 촉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