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속도로 '알뜰 주유소' 얼마나 저렴한가 봤더니...

입력 2014-12-29 15: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속도로 '알뜰 주유소' 얼마나 저렴한가 봤더니...


'고속도로 알뜰주유소(ex알뜰)'의 12월 평균 유가가 전국 주유소보다 평균 57원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다.

국토교통부는 한국석유공사에서 공개하는 전국 휘발유 가격을 분석한 결과 "고속도로 알뜰주유소의 12월 평균 유가가 전국 주유소보다 평균 57원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29일 전했다.

이는 유류 공동구매 등으로 올해 동안 유가 인하를 위해 추진한 사업들의 효과가 나타남에 따른 것으로 국토부는 분석했다.

고속도로 알뜰주유소는 석유공사로부터 공급받는 물량 50%와 나머지 일부 물량인 15%에 대해 공동구매했다. 또 셀프주유기를 15개, 유류탱크 용량 증설을 14개로 늘리는 사업도 진행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내년에도 셀프주유기 설치와 공동구매를 확대해 유가 인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믿을 수 있는 유류 공급과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해에는 고속도로 알뜰주유소 평균 유가가 전국평균보다 9.3원 낮았다.

국토부 관계자는 "고속도로 알뜰주유소와 일반주유소의 유가 차이가 지난해보다 더욱 벌어졌다"며 "이는 유류 공동구매, 셀프 주유기 확대, 유류탱크 용량 증설 등 유가 인하를 위해 추진한 사업이 효과를 발휘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사진=중앙 포토DB)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