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친박계, 일괄 복당에 긴급 대책회의…청와대는 '관망'

입력 2016-06-17 14: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누리당이 일괄 복당 문제를 놓고 계파 간 전면전에 돌입한 모습입니다. 지난 10일 정책워크숍을 열고 계파 청산을 선언한 지 일주일만입니다. 현장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태훈 기자! (네, 국회에 나와 있습니다.) 친박계가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했다면서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잠시 후 오후 3시쯤 국회 의원회관에서 티타임 형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친박계 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혁신비대위가 무기명 투표로 탈당 무소속 의원들의 일괄 복당을 결정한데 대한 대책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앞서 한 친박계 중진 의원은 "중요 사안은 표결로 밀어붙일 게 아니라 당내 의견 수렴과 합의를 통해 이뤄져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비박계로 통하는 김영우 비대위원은 "자유로운 의사개진과 토론, 무기명 투표에 의한 민주적인 절차로 진행됐다"며 친박계의 주장에 반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희옥 비대위원장은 이틀째 '칩거'에 들어가면서 거취 결단 여부에 정치권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앵커]

청와대는 여전히 공식 반응을 내지 않고 있죠?

[기자]

청와대는 이번 논란의 파장을 일단은 관망하는 모습입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일괄 복당에 대해 "당에서 벌어진 일에 대해서는 말씀을 드릴 게 없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여당 내분 사태에 대한 '거리두기'로 보입니다.

다만 일각에선 박근혜 대통령이 '배신의 정치'로 규정했던 유승민 의원의 복당 결정에 대한 강한 불만의 표시란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새누리, 유승민 등 7명 복당…고위 당·정·청 회의 취소 "비민주" "범죄"…'복당 결정' 비공개회의서 무슨 일이? 정진석 "복당, 엄단히 이뤄진 결정"…친박, 집단 반발 '복당 결정'에 당황한 청와대…"정당 사상 초유의 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