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두 형제 모친이자 광윤사 대주주 '시게미쓰' 선택은?

입력 2015-08-03 08: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형제 간 싸움의 반전의 연속, 이런 상황에서 관심은 두 형제의 어머니 시게미쓰 하쓰코의 행보입니다. 이번 싸움의 키는 이 어머니가 쥐고 있다는 건데요, 어느 한 편에 설지 아니면 갈등을 봉합할지 주목됩니다.

성화선 기자입니다.


[기자]

귀국길에 오른 시게미쓰 하쓰코 씨.

질문이 쏟아졌지만 묵묵부답이었습니다.

[시게미쓰 하쓰코/신격호 총괄회장 부인 : (총괄회장님이 생각하시는 진짜 후계자가 신동주 씨 맞나요?) ….]

시게미쓰 씨는 지난달 30일, 시아버지 제사에 참석하러 왔다며 방한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제사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제사에 참석한 롯데 일가가 '반 신동빈' 모임으로 비치자 피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한국에 머무는 동안 시게미쓰 씨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4층에 머물렀습니다.

신격호 총괄회장의 숙소 겸 집무실이 있는 곳입니다.

시게미쓰 씨는 이곳에 머물며 형제 간, 부자 간의 경영권 갈등을 봉합할 수 있는
절충안을 제안했을 것이란 관측입니다.

게다가 시게미쓰 씨는 롯데그룹 지배구조의 최정점에 있는 광윤사의 지분을 20% 가까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의 캐스팅보트 역할을 할 수도 있는 겁니다.

일본으로 돌아간 시게미쓰 씨가 신동빈 회장을 만날 가능성에도 무게가 쏠립니다.

관련기사

뚜렷해진 부자 갈등, '반 신동빈' 의견 모은 롯데 일가 제사상 앞에 모인 롯데 오너 일가…신동빈 회장 행보는? 신동빈 롯데회장 3일 귀국 예정…아버지·형 만날까? 재계 서열 5위 롯데, 일가족 손에 달린 '이상한 지배 구조' 일본 롯데홀딩스, 주총 소집 통지…이르면 다음 주 표대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