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성완종 대선 2억' 새누리 관계자 자택 압수수색

입력 2015-05-29 12:02 수정 2015-05-29 12: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대선 자금 의혹'에 연루된 새누리당 관계자의 자택 압수수색과 함께 29일 검찰에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

검찰은 또 성완종 리스트의 나머지 여권 핵심 인사 6명에 대해 서면 질의와 자료제출 요청서를 보냈다.

성완종 리스트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지난 2012년 대통령 선거 당시 성 전 회장의 금고지기 한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으로부터 2억원을 건네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 출신 김모씨에게 이날 오후 3시까지 검찰에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김씨는 현재 지방에 있는데다, 검찰 조사 전 변호인과 사전 논의를 위해 이날 검찰에 출석하지 않을 수도 있는 입장이다.

검찰은 또 이날 오전부터 대전에 있는 김씨의 자택을 압수수색 중이다.

검찰은 한 전 부사장으로부터 "김씨에게 2억원을 줬다"는 진술을 확보한 만큼 한 전 부사장의 진술이 사실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과 소환통보를 한 것으로 판단된다.

검찰은 이날 오전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여권 핵심 인사 중 불구속 기소가 확정된 홍준표(61) 경남도지사와 이완구(65) 전 국무총리를 제외한 나머지 6명에 대해 서면 질의와 자료제출 요청서를 보냈다.

현재 남은 여권 핵심인사는 김기춘(76)·허태열(70) 전 청와대 비서실장, 이병기(68) 청와대 비서실장 등 이른바 '실장 3인방'과 새누리당 홍문종(60) 의원, 유정복(58) 인천시장, 서병수(63) 부산시장 등 '대선 3인방'으로 분류된다.

검찰이 이른바 '대선 3인방'에 수사의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검찰 수사가 대선자금 수사로 이어질지는 여전히 미지수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