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1-08 20: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문 대통령, 윤석열 만나…검찰개혁 강조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8일)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만나 검찰 개혁과 반부패 시스템의 정착을 강조했습니다.

2. 5월 단체 "전두환 골프…즉각 구속하라"

건강이 좋지 않다며 재판은 나가지 않던 전두환 씨가 골프를 치는 모습을 어제 JTBC가 보도한 이후 5·18 관련 단체들은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즉각 구속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3.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 오늘 정식 출범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이 임관혁 단장과 함께 수사 경험이 풍부한 검사 7명으로 구성을 마무리하고 오늘 정식 출범했습니다.

4. 몽골 헌재소장, 벌금 내고 출국 가능성

경찰이 비행기 안에서 우리 승무원을 성추행한 혐의 등으로 몽골 헌법재판소장을 검찰에 넘겼지만, 벌금만 내고 출국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5. 후쿠시마 아동 갑상샘암…평균보다 60배

일본 후쿠시마 지역에서 지난 8년간 어린이의 갑상샘암 발병률이 평균보다 60배 높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린피스와 함께 후쿠시마에 다녀온 취재기자가 현장 상황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6. 아시아나 인수전…현대산업개발 '유력'

아시아나항공 새 주인을 가릴 입찰에서 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이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2조5천억원을 써내면서 인수가 유력해졌습니다.

7. 서울대도 '레넌 벽'…홍콩 민주화 지지

최근 서울대에서 이른바 '레넌 벽'이 설치되는 등 민주화를 요구하는 홍콩을 지지하는 움직임이 우리 대학가에서 번지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