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압구정 교정치과 고소 문의 폭주…경찰 "이메일로도 고소 접수"

입력 2018-05-30 14:02

"문의 많아 업무 지장"…강남서, 홈페이지에 접수방법 안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의 많아 업무 지장"…강남서, 홈페이지에 접수방법 안내

압구정 교정치과 고소 문의 폭주…경찰 "이메일로도 고소 접수"

최근 치료를 일방적으로 중단해 경찰 수사를 받게 된 서울 압구정동 치과에 관해 고소 문의가 쏟아지자 경찰이 이례적으로 이메일로 고소장을 접수하기로 했다.

30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 '○○치과 고소절차 안내'라는 배너를 띄우고, 고소장 접수방법을 안내하는 게시글을 공지했다.

강남경찰서 경제범죄수사과는 게시글에서 "해당 사건과 관련해 피해자 여러분이 겪고 있는 고통과 어려움에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라면서 "상황의 심각함을 인식하고 수사를 최대한 엄정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서 "관련 상담과 문의가 폭주해 개개인에게 충분한 설명과 상담을 해드리지 못하는 점을 유감으로 생각한다"면서, 피해자들이 고소장·진술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압구정동에서 저렴한 가격의 교정 전문 '이벤트 치과'로 이름을 알렸던 해당 치과의원은 최근 치료를 일방적으로 중단하면서 환자들로부터 경찰에 고소를 당했다.

지난주까지 50여명이었던 고소인은 이번 주 들어 사흘 만에 200여명으로 증가했다.

환자들은 수백만원가량 선금을 내고 교정치료를 받고 있었는데 돌연 진료가 중단됐다며 병원장 강모씨를 사기 혐의로 고소한 상태다. 일부 환자들은 이 치과에서 교정치료를 받다가 치아 교합 상태가 되레 악화했다고도 주장했다.

경찰은 병원장 강씨를 입건 및 출국금지 조치하고, 고소장을 통해 접수된 피해 내용을 취합하는 한편 병원 기록을 임의 제출받아 범죄 혐의점을 살펴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문의 전화가 많아 수사관들이 업무가 어려울 정도였다"면서 "민원인 편의를 위해 이례적으로 홈페이지와 이메일로도 고소장을 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경미한 교정' 추천한 치료법을 발치 환자에 '처방' 물의 '투명교정' 인기 끈 강남 치과…"면발 못 끊어" 환자들 줄소송 매연이 고스란히…'지하 주차장' 가건물서 불법 치과진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