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인명진, 친박 겨냥 "일본 같으면 할복"…전면전 양상

입력 2017-01-03 21: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누리당 인명진 비대위원장과 핵심 친박들은 사실상 전면전 양상입니다. 인명진 비대위원장은 친박계를 향해 '할복', '종양'과 같은 단어를 썼고, 친박계 좌장격인 서청원 의원은 "성직자로서 금도를 벗어났다"며 맞대응했습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새누리당 인명진 비대위원장은 오늘(3일) 기자간담회를 자청했습니다.

먼저 서청원 의원이 전날 소속 의원들에게 편지를 써 본인을 비난한 데 대해 '무례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친박계를 겨냥해 "박 대통령이 국회에서 탄핵을 당했다. 일본 같으면 (친박계는) 할복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종양의 뿌리, 핵만 제거하면 악성 종양이 번지지 않을 수 있다"며 사실상 핵심 친박들의 탈당을 압박했습니다.

서청원 의원은 바로 반발했습니다.

"인 위원장 얘기는 성직자로서나 공당의 대표로서 금도를 벗어난 것"이라며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현직 목사인 점을 강조했습니다.

양측을 조율하기 위해 친박계 이인제 전 의원과 정갑윤 국회 부의장 등이 따로 인 위원장을 만났지만, 입장 차이만 확인했습니다.

관련기사

최경환 탈당 거부…인명진 비난 수위 높이는 친박계 인명진 압박에 똘똘 뭉친 친박…이정현은 참석 안 해 인명진 첫 일성은 인적청산 "친박 핵심 7일내 탈당하라" '인적 청산' 반발하는 친박 핵심…다시 '내전' 양상 새누리 인명진·국민의당 주승용 선출…새 지도부 출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