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심위, 독일 청소년미디어보호위원회와 협력 강화키로

입력 2018-09-06 10: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심위, 독일 청소년미디어보호위원회와 협력 강화키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허미숙 부위원장이 독일을 방문해 청소년미디어보호위원회(KJM) 볼프강 크라이씨히(Wolfgang Kreißig) 위원장을 만나고 향후 불법 유해 콘텐츠 규제와 관련한 양국의 법제도 및 심의사례 등을 공유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KJM은 민영방송 및 텔레미디어의 유해콘텐트로부터 어린이, 청소년과 인간 존엄을 보호하기 위해 16개 주가 공동으로 설치한 법정위원회다. 

이날 허미숙 부위원장과 볼프강 크라이씨히 위원장은 차별·혐오표현 규제를 위해 지난해 10월 시행된 독일의 소셜네트워크 운영 개선법(NetzDG) 등 양국의 방송통신 규제법제의 현황 및 자율규제 정착을 위한 양 기관의 노력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또 ▲최신 규제이슈  등과 관련한 정보공유 ▲실무자 인적교류 ▲콘텐트 규제 관련 국제회의 공동개최 등 양 기관 간 업무협력 강화 필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고, 향후 실무회의를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볼프강 크라이씨히 위원장은 "어린이, 청소년 보호를 위한 불법 콘텐트 규제는 특정국가의 문제가 아니다"라며 "가까운 시일 내에 방송과 인터넷 강국인 한국을 방문해 한국의 규제현황을 파악하고, 특히 해외서버를 통한 불법 콘텐츠 유통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허미숙 부위원장은 "양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을 함께 했다"며 "향후 혐오·차별표현에 대한 합리적 규제방안 마련 등을 위한 국제회의 공동개최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포토=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공)

관련기사

방심위, 월드컵 기간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 집중점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