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성년자 성폭행 극단 대표 구속심사…"정말 죄송합니다"

입력 2018-03-01 15: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성년자 성폭행 극단 대표 구속심사…"정말 죄송합니다"

미성년자 단원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경남 김해 극단 번작이의 대표 조모(50) 씨에 대한 구속 여부 심사가 1일 진행됐다.

창원지법 강희구 판사는 조 씨에게 적용된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상 위계에 의한 간음 혐의를 두고 이날 오후 3시부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벌였다.

심문 시작 20여 분 전 점퍼 모자를 눌러 쓰고 법원에 모습을 드러낸 조 씨는 고개를 푹 숙이고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린 채 법정으로 향했다.

조 씨는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는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피해자에게 한 말씀 해달라'는 말에는 작은 목소리로 "정말 죄송합니다"라거나 "깊이 사죄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조 씨는 2007년부터 2012년 사이 극단 사무실과 승용차 등에서 미성년 단원 2명을 수차례 성폭행하거나 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구체적이고 일관된 피해자들 진술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할 참고인 진술을 확보해 수사를 벌여왔다.

또 의혹이 폭로된 뒤 조 씨가 피해자 중 1명에게 사과 문자 메시지를 보낸 점 등을 근거로 조 씨가 위계에 의해 성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판단, 구속영장을 신청한 바 있다.

그러나 조 씨는 앞선 경찰 조사에서 "서로 호감이 있었을 뿐 강제적으로 하지 않았다"는 취지로 혐의를 계속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씨의 구속 여부는 이날 중 결정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번작이' 대표 첫 체포…조민기 등 미투 파문 19명 수사 경찰, '미성년자 성폭행 의혹' 김해 극단 대표 체포 국립극단 "연극계 성폭력 사태 책임 통감…제도 보완" 일그러진 권력들…대학가·스포츠계 등 '미투' 전방위 확산 사죄 없는 그들의 '무언극'…"연극이란 가면 뒤 숨지 말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