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긴급토론] 쟁점② 조국 장관과 검찰개혁, 그리고 촛불집회

입력 2019-10-02 01:02 수정 2019-10-02 15: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인터뷰의 저작권은 JTBC 뉴스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출연 :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호영 자유한국당 의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박형준 동아대 교수 / 진행 : 손석희


[앵커]

자연스럽게 제가 제시했던 두 번째 논점으로 넘어갔는데. 아까 말씀드렸던 첫 번째 논점은 검찰개혁과 관련해서 마지막으로 그럼 얘기를 하고요. 바로 그 얘기를 하도록 하죠.

그러니까 지난주에 말씀하신 대로 사실 5만이냐, 200만이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많은 사람들이 나왔다는 것이 더 중요할 수도 있겠죠. 그래서 그것이 갖는 의미가 무엇이냐. 그리고 또 앞으로 계속 서초대로에 나오시겠다고 하니까. 그러면 검찰이 과연 거기에 그러면 영향을 받을 것이냐. 그래서 국면이 그것에 의해서 변화가 있을 것이냐는 부분들도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또 생각을 하니까요. 그건 어떻게 평가를 하십니까?

(*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법무부, 서울중앙지검 등 2~3곳만 남기는 '특수부 폐지안' 검토 문 대통령 "공권력 겸손해야…권력기관 민주적 통제 필요" 사실상 '촛불' 응답…'총장에 지시' 수위 높인 문 대통령 문 대통령, 윤석열에 '직접 지시'…검찰개혁 드라이브 검찰 "대통령 지시 따라 개혁안 검토…일단 의중부터 파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