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통위, 방문진, KBS 보궐 이사 선임 추천

입력 2018-02-14 18: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통위, 방문진, KBS 보궐 이사 선임 추천

                               ▲ 김상균 전 광주MBC 사장 (사진제공 = 방통위)
 
방통위, 방문진, KBS 보궐 이사 선임 추천

                               ▲ 강형철 숙명여대 교수 (사진제공 = 방통위)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14일 전체회의를 개최해 결원이 발생한 MBC의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이사를 임명하고 추천권을 가진 KBS이사를 결정했다.

방통위는 지영선 이사의 사퇴로 결원이 생긴 방문진 이사로  김상균 전 광주MBC 사장을 임명하기로 의결했다. 방문진 보궐이사의 임기는 전임자 임기의 남은 기간인 내년 8월 12일까지다.

또 KBS 이사의 경우 이인호 전 이사의 후임으로 강형철 숙명여대 교수를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법에서 정한 결격사유 해당여부를 확인한 후 보궐이사를 추천할 예정이다.

KBS 이사는 총 11명으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며, 보궐이사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 임기인 2018년 8월 31일까지이다.

한편, 비공개로 진행된 공영방송 보궐 이사 선임은 한국당 추천인 김석진 방통위 상임위원이 퇴장한 후 나머지 4명의 위원의 결정으로 이뤄졌다. 김 위원은 "공영방송 이사진 보궐 선임이 또 다시 이뤄졌다. 내부 투쟁으로 진통을 겪고 있냐"며 "공영방송 이사 사퇴와 해임 절차에 대해 처음부터 동의하지 않은 만큼 퇴장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들도 성명을 내고 "정권의 물불가리지 않는 방송장악은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라며 "추악한 방송장악사의 책임을 지고 방통위원들은 전원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방통위, 드라마 제작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방통위 "미디어 신뢰성 제고 위해 오보·가짜뉴스 적극 대응" 서울디지털대학교 신임 총장에 김재홍 전 방통위 부위원장 선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