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9천개 도움' 르브론 제임스…상상 그 이상의 패스

입력 2019-12-31 21:30 수정 2019-12-31 22: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9천개 도움' 르브론 제임스…상상 그 이상의 패스


[앵커]

농구에서만 나올 수 있는 아름다운 패스입니다. 이런 패스로 동료의 득점을 도운 게 9천 번이 넘습니다. 강렬한 덩크슛으로 기억됐던 미프로농구, NBA의 르브론 제임스의 상상 넘치는 패스를 모아봤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 LA 레이커스 108:95 댈러스|미국프로농구 (NBA) >

은퇴한 NBA 농구스타, 코비 브라이언트의 박수를 끌어낸 패스입니다.

3점 슛을 쏘는 척하다 골 밑에 있는 동료에게 공을 던져줘, 팀에 더 손쉬운 득점을 선물합니다.

마치 미식축구의 쿼터백처럼, 공을 길게 던져서 동료 손에 배달하듯 보내줍니다.

[현지 중계 : 르브론 제임스의 9000번째 어시스트입니다!]

이미 3만 득점을 넘어서고 튕겨 나온 공을 잡는 리바운드도 9천 개를 돌파했던 르브론 제임스.

득점을 많이 하다 보니, 늘 혼자만 돋보이는 것처럼 비쳐졌지만 동료에게 더 좋은 기회를 양보하는 패스로도 의미있는 이정표를 남겼습니다.

NBA 코트에서 16년간 뛰면서 득점을 돕는 어시스트가 9천 개를 넘겼습니다.

그간의 패스를 되돌아보면 상대 예측을 뛰어넘는 시도가 많았습니다.

패스를 하는 박자를 빨리하기도 하고, 늦추기도 하면서 상대 수비를 허둥대게 만듭니다.

옆에 있는 동료에게 주는 척하다 앞에 있는 동료에게 공을 툭 건네고 대놓고 손짓으로 다른 선수를 부르다가 수비가 놓친 동료에게 공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상대가 앞에 있어도 백보드를 부술 듯 골대에 내리꽂는 덩크슛, 서른다섯의 르브론 제임스는 여전히 호쾌합니다.

그러나 올 시즌엔 동료를 살려주는 농구까지 합니다.

농구 인생에서 처음으로 어시스트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영상그래픽 : 김지혜)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선 채로 팔만 뻗으면 덩크슛?…'231㎝' 타코 폴 등장에 환호 공중서 받아 만든 골…명장면 꼽힌 한국대표 '스카이슛' 먼 거리에서도, 최장신 선수도…3점슛 '고집의 이유' 스틱으로 퍽을 퍼올려 슛…허 찌른 '상상 이상'의 골 유럽무대 9년간 쌓아올린 골…조금 더 특별한 '왼발슛'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