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멜로가 체질' 천우희X안재홍 '가슴이 폴짝폴짝', 시작할까?

입력 2019-08-11 17: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멜로가 체질' 천우희X안재홍 '가슴이 폴짝폴짝', 시작할까?

'멜로가 체질' 천우희와 안재홍이 방송국에서 재회했다. 천우희가 쓴 대본을 보고 함께 작품을 해보자 제안한 안재홍. 이들은 '가슴이 폴짝폴짝' 뛰는 드라마를 시작할 수 있을까.

지난 10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멜로가 체질'(극본이병헌, 김영영, 연출 이병헌, 김혜영, 제작 삼화네트웍스) 2회에서 세 친구 임진주(천우희), 이은정(전여빈), 황한주(한지은)는각자의 자리에서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애쓰고 있었다. 먼저, 다큐멘터리는 대박났지만, 돈보다 훨씬 중요했던 남자친구 홍대(한준우)가세상을 떠나고 무기력한 일상을 보내오던 은정. 손맛이라고는 1도 없는 요리솜씨로 만든 도시락을 동생 효봉(윤지온)이일하는 스튜디오에 가져갔고, 모두가 먹지도 뱉지도 못하는 곤란한 상황을 만들었다. 이렇게라도 일상을 환기시키려는 도전은 엉뚱하게도 가진 돈을 모두 기부하기로 한 결정으로 이어지는데. 이는 앞으로 어떤 파장을 가져올까. 뭐, 은정의 곁에는 모두가 미쳤다고 말할 때, "누가 이런 말 좀 해줬으면좋겠다 싶으면 여지없이 해주는" 홍대가 함께 있다. 물론 그녀에게만 보이지만.

한주는 아이돌이자 배우인 도연(김도연)이출연하는 드라마에 치킨 PPL을 넣어야만 했다. 촬영 스케줄 변동으로 새벽  5시에 치킨을 튀겨 와야 하는 상황. 제작사 대표인 소진(김영아)의지시로 촬영장 근처의 치킨집으로 달려가 비장하게 닭을 튀기고 있는 신입사원 재훈(공명)과만났다. 한주를 도우러 온 그는 첫 사회생활, 첫 출근을 꼭두새벽 남의 치킨집 자물쇠를 부수는 일로 시작했다며 울먹였다. 이렇게라도 치킨을 만들었건만, 복병은 따로 있었다. 도연이 살이 찐다며 "안 먹어요"라고딱 잘라 말한 것. 한주가 "한 번만 도와주세요"라며글썽이자, 되레 울음을 터뜨려버리는 강적이었다. 결국 치킨 PPL을 넣는데 실패한 한주와 재훈, 새벽부터 생난리를 치고 만든 치킨은 결국 둘의 아침 식사가 됐다.

한편, 스타 드라마 작가 혜정(백지원)의보조작가로 일하며 날이 갈수록 생기를 잃어가던 진주. 하지만 그녀가 누구인가, 히스테릭한 짜증에도 절대 기죽지 않고 아무 말로 받아치며 꿋꿋하게 버텼다. 그러다 혜정과 함께 간 방송국에서 피디 범수(안재홍)를만났다. 보자마자 하는 말이 "진주씨, 살쪘나 봐요?"인 근본도 재수도 없는 남자. 그는 혜정에게 대본이  "가슴이 폴짝폴짝 뛰지 않는다"며프로젝트에서 빠지겠다는 말을 눈 하나 깜빡하지 않고 던지는 범상치 않은 인물이었다. 화가 머리끝까지 나 잔소리를 장전하려는 혜정의 말을 끊으며 "아아아아~ 충고 안 들어~"라며 귀를 막는 범수. 진주는 생각했다. "와, 네가 이겼다. 모지리인데, 닮고 싶어."

그런데 이 불똥이 진주에게로 튀었다. 자신의 굴욕을 여지없이 목격해버린 진주에게 자존심이 상한 혜정이 티끌 같은 꼬투리를 잡아 진주를 해고한 것. 또다시 백수로 전락한 진주, 하지만 죽으라는 법은 없었다. 틈틈이 써서 공모전에 냈던 작품, '서른 되면 괜찮아져요'가범수에게까지 들어갔고, 어수선하고 날 것 같지만 보다 보니 그녀의 대본이 머리에서 떠나질 않던 범수는 결국 진주를 다시 방송국으로 불러 제안했다. "나그거 흥미롭던데. 가슴이 폴짝폴짝. 나랑 한번 해보는 거 어때요?"라고. 범수의 제안에 사고회로가 정지되어버린 진주, 나름 어른처럼 보이기 위해 고르고 골라 뱉은 답은 "얼마 줘요?"였다. 이처럼 조금 모자라고 불안불안 하지만 어쨌든 드라마 때문에 재회한 진주와 범수. 이들의 앞날은 과연 꽃길일까, 혹은 덜덜거리는 비포장도로일까.

'멜로가 체질' 매주 금, 토 밤 10시 50분 JTBC 방송.

(사진 : '멜로가 체질' 방송 화면 캡처)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멜로가 체질' 천우희X전여빈X한지은의 웃음 블랙홀 스타트! '멜로가 체질' 천우희-전여빈-한지은, 첫 회부터 웃음+눈물 '멜로가 체질' 위키미키 김도연 특별 출연! 통통 튀는 활약 예고 '멜로가 체질' 시청자들과 함께한 공감 가득 수다 90분! '멜로가 체질' 이병헌 감독 "공감형 연애 수다 보여줄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