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윤근 "국감후 국민체감 안전대책 마련할 것"

입력 2014-10-20 0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우윤근 "국감후 국민체감 안전대책 마련할 것"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20일 판교 테크노밸리 환풍구 붕괴 사고와 관련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당정청이 세월호 참사 이후 50회 이상 안전관련 대책회의를 했지만 여전히 후진성을 보여줬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세월호 참사의 눈물이 마르지도 않았는데 또 안전사고가 발생해 가슴이 먹먹하다"며 "국감이 끝나고 대한민국 안전위원회 산하에 재난과 생활 안전 등 안전분야 상임위와 외부 전문가를 모시고 안전사회추진단을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어제 오후부터 세월호특별법 후속 협상을 시작했다. 국회가 잊지 않겠다는 다짐과 약속을 지켜야 할 때"라며 "지친 유가족과 불안해 하는 국민을 안심시켜야 한다. 남은 쟁점은 정파적 이해 대상이 아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특검 후보 추천 과정에서 유가족의 참여는 어떤 형태로든 보장돼야 한다"며 "10월 말까지 처리해야 하는 세월호특별법 제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국정감사와 관련해 "파악된 위헌적 국감 방해 사례만 46건이 넘는다. 매유 유감스럽고 잘못된 일"이라며 "세월호 구조 실패 책임과 자원외교의 혈세 낭비, 사이버 검열, 부자감사와 서민증세 등 민생에 밀접한 정책 국감에 최선을 다하겠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안전점검 국감, 통신비 부담가중, 박피아 등 적폐에 초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