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전국민 50만원? 악성 포퓰리즘"…황교안과 집안싸움

입력 2020-04-07 20:34 수정 2020-04-08 11:52

황교안, 재반박…"골든타임, 선거 전 지급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황교안, 재반박…"골든타임, 선거 전 지급해야"


[앵커]

그런데 정작 먼저 말을 꺼낸 미래통합당 안에선 충돌이 벌어졌습니다. 유승민 의원이 미래통합당까지 악성 포퓰리즘에 물들었다고 비판하고 나선 겁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미래통합당은 오늘(7일)도 대통령긴급재정명령권 발동을 촉구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자신들이 주장한 대로 '전 국민에 50만 원씩'을 빨리 지급하잔 겁니다.

정부·여당의 '소득하위 70% 가구에 최대 100만 원'을 주는 안은 국회를 거쳐야 해 시간이 너무 걸린다면서 내놓은 주장입니다.

[신세돈/미래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 : '대통령 긴급재정경제 명령권' 이란 바로 이런 때를 위해서 준비된 것입니다. 즉시 즉각 조치하십시오.]

하지만 당내에서도 반발이 나왔습니다.

유승민 의원이 소셜미디어에 황교안 대표 등이 내놓은 이 주장을 반박하고 나선 겁니다.

유 의원은 이 글에서 황 대표의 제안을 "선거를 앞두고 국민 돈으로 표를 매수하는 행위"라 평가한 뒤 "통합당이 악성 포퓰리즘에 부화뇌동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렇지만 이 문제를 재점화한 황 대표도 뜻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소셜미디어에 "다시 호소드린다"는 글을 올려 유 의원을 재반박한 겁니다.

이 글에서 황 대표는 "긴급재난지원금의 골든타임을 놓쳐선 안 된다"며 "선거 전이라도 빨리 지급하라"고 강조했습니다.

정부와 여당이 협의한 추경안이 총선 이후에나 국회로 넘어올 예정인 만큼 그 전까지 지원금 문제와 관련해 주도권을 쥐기 위한 걸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최민희 "1차 지원금은 신속히, 2차 지원금은 신중히 지원해야" 여당 "모든 가구 포함"…총선 앞두고 뜨거워진 '지원금' 총선 앞둔 여야…"전 국민에 재난지원금" 주도권 경쟁 이낙연·황교안, 후보자 토론회…긴급재난지원금 등 공방 연일 구설수…황교안 "사사건건 꼬투리, 적당히들 하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