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교안 "법무부 장관에 맞는 처신과 행동 있다…조국은 부적격"

입력 2019-08-13 15: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황교안 "법무부 장관에 맞는 처신과 행동 있다…조국은 부적격"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겨냥해 "법무부 장관에 맞는 처신과 행동이 있는데, 조 후보자는 부적격하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강원 고성군에서 열린 '희망공감 국민 속으로 고성·속초 산불 피해지역 주민 간담회' 종료 후 기자들과 만나 "법무부 장관은 헌법과 법을 지키겠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황 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후보자가 과거 '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사노맹) 관련 사건에서 실형을 받은 이력을 거론하면서 "국가 전복을 꿈꾸는 조직에 몸담았던 사람"이라고 꼬집은 바 있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공안검사의 이분법적 시각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비판한 데 대해 황 대표는 "제가 이야기한 것 중에 틀린 것이 있는가"라고 반문하면서 "판결문만 보셔도 여러분들이 판단하고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분이 대한민국 헌법 가치를 지키는 법무부 장관에 맞느냐"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홍준표 전 대표가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14일 창녕·함안보 해체 반대 국민 궐기대회에 참석하겠다고 한 것은 사실상 경남 창녕에서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황 대표는 "정치하는 분들의 여러 뜻이 있을 것"이라며 "모두 한국당을 살리고 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한 충정에서 나온 판단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국당, 조국에 '사노맹' 공세…민주당 "막무가내 색깔론" 반박 '조국 청문회' 충돌 예고…"국민여망 부응" vs "지명 철회" 황교안 "조국, 편향된 인식 드러내"…인사청문회 쟁점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