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희상 "박근혜 정부 원전유출 안이한 대처 울화"

입력 2014-12-26 09: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희상 "박근혜 정부 원전유출 안이한 대처 울화"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의 원전정보 유출사건과 관련해 "정부를 어디까지 믿어야 하냐는 국민의 물음에 정부의 안이한 대처가 계속되고 있어 울화가 치민다"고 밝혔다.

문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국민이 공포에 떨고 있고 위기관리 실패가 정부의 근간을 흔드는 사례를 수없이 봐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위원장은 "한수원 해킹은 분명 국민안전과 정부의 정체성을 위협하는 심각한 상황"이라며 "박근혜 정부는 국민안전을 내걸고 출범했다. 세월호 참사 등 크고작은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으면서 국정의 위기를 맞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도 정부의 안일한 대책이 반복되면 박근혜 정부의 성공은 더욱 멀어질 수밖에 없다"며 "철저한 진상조사와 재발방지 대책을 세워 국민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박근혜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해선 "중소기업인들이 2014년 올해의 4자성어로 기진맥진을 뽑았다. 제 입장도 비슷하다. 경영악재를 헤쳐 나오느라 지친 중소기업의 고단한 처지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며 "중소기업인들은 새해 사자성어로 필사즉생을 선택했다. 새해도 기회보다 위기가 예상돼 죽기를 각오해야 살수 있다는 의미"라고 지적했다.

그는 "중소기업은 우리경제의 버팀목이자 일자리의 보고다. 민생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내수가 침체되고 있다. 내수가 침체되니까 민생은 어려워지는 악순환"이라며 "재벌대기업 중심의 수출정책으로는 근본적인 한계가 있다. 대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생각은 70~80년대에 통했던 이야기"라고 꼬집었다.

문 위원장은 "중소기업이 살아야 민생도 살고 나라경제도 산다"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과 공존을 위한 경제전략을 세워야 한다. 그 전략이 바로 경제민주화"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