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8-11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막말 영상'…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사퇴

직원들에게 막말과 여성 비하가 담긴 영상을 보여줘 논란이 된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회사 경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회장은 JTBC 보도 이후 불매 움직임이 거세지자 오늘(11일) 직접 사과에 나섰습니다.

2. 일 DHC 방송 분노…"불매 넘어 퇴출운동"

일본 화장품 회사 DHC가 자회사를 통해 한국 역사를 왜곡하고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했다는 JTBC 보도 이후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불매 움직임이 일어나는 가운데 '퇴출 운동'을 벌이자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3. 트럼프 "김 위원장, 협상 재개 희망 친서"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한·미 연합 훈련이 끝나는대로 협상을 다시하기를 희망했다며 친서 내용을 자세히 공개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도 곧 만나기를 원한다며 3차 북·미 정상 회담을 개최하고 싶다는 뜻을 나타냈습니다.

4. '비극의 역사' 교훈? '역사 왜곡' 논란

비극의 역사에서 교훈을 찾자며 일제강점기를 소재로 일부 지방자치단체들이 펼치고 있는 관광사업이 오히려 역사왜곡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고증이나 고민없이 관광 상품 만들기에만 급급했다는 지적입니다.

5. 김학의, 저축은행서 '억대 금품' 의혹

이번주 처음으로 법정에 서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과거 수사 도중 숨진 저축은행 회장으로부터 억대 금품을 받은 정황이 새롭게 포착됐습니다. 검찰은 이 역시 뇌물로 재판에 넘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