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1-10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함께 잘 사는" 혁신성장…신년 기자회견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0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어 기존의 '소득 주도 성장'에 '혁신 성장' 요소를 더해서 '함께 잘사는' 경제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곧, 북·미 고위급 회담이 열릴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2. '빙상계 성폭력' 가해자 실명 공개 예고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행 의혹이 불거지면서 빙상계에 추가 성폭력 피해자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젊은빙상인연대는 추가로 확인된 성폭력 피해자가 5~6명 정도이며, 가해자들의 실명까지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3. "병원 동료들 조문도 말라" 간호사 유서

서울의료원에서 한 간호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실이 JTBC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유가족들은 '직장내 괴롭힘' 끝에 자살했다고 주장하고 있고 유서에는 "같은 병원 사람은 조문도 오지말라"고 써있습니다.

4. '피의자 신분' 전직 대법원장…내일 출석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내일 오전 9시 30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합니다. 양 전 대법원장은 내일 대법원 정문에서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해 논란인 가운데 입장을 발표한 뒤에는 서울중앙지검으로 이동해 검사들의 조사를 받습니다.

5. 김 위원장-시진핑 "북·미 정상회담 기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차 북·미 정상회담의 성과를 기대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습니다. 대북 제재 완화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논의했습니다. 두 정상은 회담 기간 내내 전략적인 '밀월' 관계임을 드러냈습니다.

6. '아쿠아로빅' 70대 숨져…뒤늦게 발견

서울 성동구의 실내 수영장에서 아쿠아로빅 수업을 듣던 70대 여성이 숨졌습니다. 30분 동안 물에 떠있었다는데 강사도, 수영장 측도 몰랐다가 뒤늦게 발견했습니다.

7. 자정 주문, 새벽 배송…'유통전쟁' 현장

자정 전에만 주문하면 눈뜨기 전에 식품이 집앞에 도착하는 새벽배송이 유통가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는 편한데 문제점은 없는지 잠시 뒤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8. '두 얼굴의 의사' 피해자 4명 추가 확인

어제 JTBC가 보도한 '두 얼굴의 의사' 김모 씨에게 성폭행을 당한 피해자 4명이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김 씨가 자신이 설립한 공동체 구성원에게 엽기적인 학대를 일삼았고, 성인이 된 피해자들의 월급도 갈취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