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자보 미투' 교사 5명 직무 배제…경찰수사 의뢰

입력 2018-07-24 11:53

부산시교육청 긴급설문…교사 2∼3명 추가 조사 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부산시교육청 긴급설문…교사 2∼3명 추가 조사 중

'대자보 미투' 교사 5명 직무 배제…경찰수사 의뢰

부산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대자보 미투(ME TOO·나도 당했다)와 관련해 해당 여고 교사 5명을 직무에서 배제할 것을 학교 측에 요청했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23일 해당 여고에 9명의 장학사를 보내 성희롱 발언과 관련해 긴급 설문조사를 벌였다.

설문조사에는 이 학교 재학생 510여 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 수십 명의 학생이 수업시간 등에 '여자들은 속옷에 신경을 써야 한다', '너희 엄마들은 얼굴이 삭아서 화장을 해야 한다' 등의 발언을 들었다고 답했다.

교육청은 성희롱·성차별 발언을 한 교사 7∼8명 가운데 정도가 심한 5명을 직무에서 배제할 것을 학교 측에 요청했다. 교사 징계 등과 관련해 해당 학교가 공립이 아닌 사립학교일 경우 교육청이 학교 재단 측에 징계를 요청한다.

나머지 2∼3명에 대해서는 추가 조사를 벌여 직무배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교육청은 학교 성범죄 사건 처리 매뉴얼에 따라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고 설문조사 결과 자료 등을 넘겼다.

이 학교에는 지난 20일 교내 복도에 교사들의 성희롱과 성차별 발언을 고발하는 미투 대자보가 나붙었고 청와대 국민청원 사이트에도 같은 내용의 청원이 올랐다. 대자보가 붙자마자 대자보 주변에는 포스트잇으로 추가 폭로가 잇따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검찰, 하일지 동덕여대 교수 제자 성추행 의혹 수사 착수 '장애 여학생들 성폭행' 교사 "죄송합니다"…영장 심사 서지현 "손바닥으로 하늘 못 가려"…가림막 속 첫 증언 여고생 성희롱 교사 집행유예→벌금형…당연퇴직 위기 면해 특수학교 교사 수년간 제자들 성폭행 의혹…경찰 수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