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전검사 통과한 놀이기구 '추락'…월미도서 또 사고

입력 2018-06-30 20:49 수정 2018-07-01 01:27

자동센서 고장나 브레이크 작동 안 해…5명 부상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자동센서 고장나 브레이크 작동 안 해…5명 부상

[앵커]

인천 월미도의 놀이 공원에서 일주일도 안 돼 또 사고가 났습니다. 이번에는 수직으로 움직이는 놀이 기구가 추락해 5명이 다쳤습니다. 알고 보니 이 놀이 기구는 이틀 전에 안전 검사를 통과한 것이었습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아찔한 높이에 매달린 놀이기구가 그대로 땅으로 떨어집니다.

충격을 받은 탑승객들은 허리를 붙잡고 고통스러워 합니다.

어제(29일) 오후 월미도의 한 놀이동산에서 추락한 수직으로 움직이는 놀이기구입니다.

7m 높이에서 한 차례 멈췄어야 했지만 자동센서가 고장나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사고로 20대 남성 4명과 여성 1명이 다쳐 병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모 씨/놀이기구 추락사고 피해자 : 기구는 추락하면서 좀 부서지는 소리가 나고…]

놀이시설은 이틀 전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의 안전 검사를 통과했습니다.

[놀이동산 관계자 : 위에서 떨어진게 아니고. 다 내려와서 (떨어져서) 어제 그제 KTC에서 전날 안전점검 받았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월미도 내 다른 테마파크에서 회전그네가 기울어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역시 지난해 같은 곳에서 안전검사를 통과한 놀이기구였습니다.

경찰은 시설 관리자를 조사하는 한편 놀이기구의 안전성 검사가 적절했는지도 살펴볼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하루 전 검사서 이상없다던 놀이기구 썬드롭 7m 추락…5명 부상 안성 렌터카 참변 10대들, 분실 면허증 이용 정황 포착 '내 제안을 거절해?'…고등학교 동창 둔기로 폭행한 일당 검거 인도네시아 발리 국제공항 운영 재개…"화산분화 잦아들어" 6만원이면 가짜 면허증 '뚝딱'…10대의 비극 된 렌터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