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정은에 '캐딜락 원' 속살 보여준 트럼프

입력 2018-06-12 15: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정은에 '캐딜락 원' 속살 보여준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 직후 흥미로운 장면을 여럿 연출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싱가포르 센토사 섬 카펠라 호텔에서 회담을 마친 뒤 건물 밖 정원에서 김 위원장과 산책하던 중 김 위원장에게 미국 대통령 전용 리무진 내부를 살짝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이날 AP통신 등에 따르면 두 정상은 산책하다가 함께 육중한 외관 때문에 '비스트'(Beast·야수)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미국 대통령 전용 리무진 차량 '캐딜락 원'으로 걸어갔다.

트럼프 대통령이 뭔가 얘기를 하며 몸짓을 하자 미국 비밀경호국 요원 한 명이 '비스트'의 문을 열었고 트럼프 대통령은 차량 내부를 김 위원장에게 보여줬다.

AP통신은 김 위원장이 어떤 인상을 받았는지는 확인되지 않지만, 미소를 짓는 것처럼 보였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오찬장에서도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과 오찬에 들어가기에 앞서 사진사들에게 "우리가 멋지고 잘생기고 날씬하게" 보이도록 찍어달라고 농담을 던졌다고 CNN방송은 전했다.

두 정상은 이후 이날 오후 1시 42분(현지시간) 카펠라 호텔에서 한반도 비핵화와 관계 정상화의 목표를 담은 포괄적인 합의문에 서명했다.

두 정상은 서명을 마친 뒤 악수를 하면서 미소를 지어보였으며, 김 위원장은 서명식장에서 나오면서 트럼프의 등을 가볍게 쓰다듬기도 했다.

(연합뉴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