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팀킴 "감사결과 후련하고 놀라워…좋은일만 가득하길"

입력 2019-02-21 15: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팀킴 "감사결과 후련하고 놀라워…좋은일만 가득하길"

'지도자 갑질'이 사실이었다는 감사 결과가 나오자 여자컬링 '팀 킴'은 "후련하다"고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새 출발을 다짐했다.

'팀 킴' 리드 김영미는 21일 매니지먼트사인 브라보앤뉴를 통해 "저희가 호소문을 통해 말씀드렸던 내용이 사실인 것으로 감사 결과 확인이 돼 후련하다"고 팀을 대표해 입장을 밝혔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국가대표로 출전, 은메달 쾌거를 이룬 경북체육회 여자컬링 '팀 킴'은 지난해 11월 김경두 전 대한컬링경기연맹 회장 직무대행과 그의 딸·사위인 김민정·장반석 전 감독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아왔다고 공개 호소했다.

폭언 등 인격 모독에 시달렸고, 상금과 후원금 등을 제대로 분배받지 못했다는 내용이다.

팀 킴의 호소문을 접수한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대한체육회는 합동 감사에 착수했고, 21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팀 킴의 호소는 대부분 사실로 확인됐다"며 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도자 가족이 선수들이 획득한 상금 중 3천여만 원을 횡령한 정황이 있고, 각종 격려금과 후원금 약 9천여만 원을 선수들에게 지급하지 않았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김영미는 "상금 관련해 저희도 의심만 했었지 이렇게 많은 금액이 부당하게 취해졌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해서 많이 놀랐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 응원해주신 팬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저희 팀에 좋은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오는 7월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태극마크 탈환에 도전하는 팀 킴은 "7월 선발전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시련 딛고 웃음 되찾은 '팀킴'…복귀 무대서 은메달 6개월 만에 돌아온 여자컬링 '팀킴'…논란 딛고 웃었다 팀킴의 호소 사실이었다…김경두 일가, 횡령 정황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