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원 '댓글 조작' 파문…야, '의원 배후설' 집중공세

입력 2018-04-14 20:35 수정 2018-04-15 03: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인터넷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된 김모 씨 등 3명이 민주당 당원으로 나타나자, 오늘(14일) 야당은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구속된 이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았다고 알려진 여당 의원의 실명을 공개하라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여당은 "근거 없는 보도에 기반한 부끄러운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반박했습니다.

이서준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의 인터넷 댓글 조작 사건이 정치권의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습니다.

특히 야당 일부 언론이 보도한 '민주당 현역 의원 배후설'을 집중 공격했습니다.

[전희경/자유한국당 대변인 : 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보안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접촉해가며 범죄를 저질렀다는 사실입니다. 현역 의원 이름부터 국민 앞에 공개하시기 바랍니다.]

여당은 배후에 민주당 현역 의원이 있다는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구속된 피의자들은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 여론을 조성하기 위해 댓글을 조작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보수 여론을 가치 없는 조작된 여론으로 만들기 위한 매우 악의적이고 지능적인 범죄라고 주장했습니다.

여당은 개인적 일탈이라며 관련 댓글이 문재인 정부에 비판적인 내용이라는 점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이해와 철저히 모순된다고 했습니다.

경찰 수사는 계속 진행중이어서 논란은 점차 확대될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민주 "댓글조작 엄정 처리…'현역의원 배후설' 사실아냐" '정부 비판 댓글' 조작한 일당 구속…알고보니 모두 민주당원 야3당, '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강력 비판…"끔찍한 교활함"
광고

JTBC 핫클릭